제1조 (목적) | 이 약관은 성남사랑 홈케어 (이하 "회사"라 함)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(이하 "사이버몰"이라 함), 카탈로그, http://snlh.co.kr/에서 제공하는 상품판매 관련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,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. | | 제2조 (정의) | ① | "사이버몰"이란 상품정보 프로그램을 게시 또는 방송의 형태로 편성 또는 제작하여 이를 웹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카달로그을 통해 고객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전화나 기타 통신수단으로 주문하여 구입할 수 있도록 한 웹페이지 등을 말합니다. | ② | "카탈로그"란 상품목록, 상품안내, 영업안내 등을 자세히 소개함으로써 우편을 통해 이를 수령한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전화나 기타 통신수단으로 주문하여 구입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상품판매책자를 말합니다. | ③ | | ④ | "고객"이란 당사 상품판매용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"카탈로그"를 수령하거나, www. snlh.co.kr/을 통하여 이 약관에 따라 상품을 구입하는 자를 말합니다. | ⑤ | "회원"이라 함은 상품판매용 홈페이지, 카탈로그, http:// snlh.co.kr/r을 통해 1회라도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등에 가입계약을 한 자 중,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카탈로그 제공 등 각종 혜택을 누리는 것을 희망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. | ⑥ | "적립금"이란 회사가 고객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, 고객이 회사와의 물품 및 용역의 거래시 금전과 같이 활용할 수 있으며, 회사가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"적립금제도"라고 말합니다. 단 적립금 제도의 시행유무는 회사에서 결정합니다. | ⑦ | "예치금"이란 고객이 회사가 지정한 은행계좌를 통해 온라인 무통장 입금의 방식으로 주문하였다가 취소나 반품하여 회사가 환불해야 하는 대금이지만, 고객의 요청에 따라 차후 주문을 위해 회사에 예치해 놓은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금원을 말합니다. 단 예치금 제도의 시행유무는 회사에서 결정하여 시행합니다. |
| | 제 3조 (약관의 명시) | ① | 회사는 상호, 영업소 소재지, 대표자의 성명, 연락처(전화, 팩스, 전자우편주소, 주소 등)등을 고객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서비스화면 또는 카탈로그 등에 게시합니다. | ② | 회사는 이 약관 전문을 본점 소재지에 비치하고, 홈페이지에 게재하며, 고객이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의 사본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이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. | ③ |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,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 | ④ |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 7일 이전에 개정일자 및 개정약관의 주요한 내용을 상품판매용 홈페이지와 카탈로그, http://www.uzn.kr을 통해 적절한 방법으로서 고지합니다. 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이상의 사전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하며, 이 경우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쉽도록 표시합니다. |
| | 제 4 조 (서비스의 제공) |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. | | | | | | 1. |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| | | 2. | 구매계약의 체결, 납품주문, 계약관련 세무적인 처리 | | | 3. |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, 설치 등 전반적인 업무 | | | 4. |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| |
| | 제 5조 (서비스의 중단) | 회사의 서비스 제공은 회사나 지역별 인터넷 선로 사업자 시스템 등 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 두절 등 인터넷 통신장애사유가 발생하거나 우편서비스의 비정상적 처리 또는 기타 회사 자체의 사정으로 일시적 혹은 단속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. | | 제 6조 (회원가입 및 탈퇴) | ① | 고객은 홈페이지, 카탈로그 또는 http:// snlh.co.kr/이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에 최초로 상품 또는 용역을 주문하고 당해 대금지급을 완료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부대사업에 가입계약을 한 자 중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의 혜택을 누리는 것을 희망하여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식별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. | ② | 회사는 고객이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 즉시 처리하여 드립니다. 단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적립금사용, 할인쿠폰, 리셀러 자격 등의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누릴 수 없게 됩니다. |
| | 제 7조 (회원 자격정지 등) |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정기간동안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으며, 이에 따라 회원에 대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거나 회원의 상품구매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| | | | | | 1. |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, 기타 회사에 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| | | 2. | 회원이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| | | 3. | 회사를 이용하여 각종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| | | 4. | 회사의 물품주문과 주문취소 및 반품을 빈번하게 반복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상당하게 방해하는 경우 | | | 5. | 회사의 영업정보 등을 노출시켜서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| |
| | 제 8조 (구매신청) | ① | 회사는 전화, 인터넷통신 등 통신수단을 통해 회사로 하여금 아래 정한 사항을 처리하게 함으로써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를 신청합니다. | | 1. | 고객의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 등록 또는 기 등록사항 확인 | | 2. | 고객이 선택한 재화 또는 용역의 접수 | | 3. | 당해 거래 결제방법의 확인 및 이의 접수 | | 4. | 고객이 원하는 배송지 또는 설치지 등록 및 기 등록사항 확인 | |
| ② | 회사는 배송 및 설치 전 고객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고 이 요청이 계약사항에 중대한 위반이 아닐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. |
| | 제 9조 (계약의 성립) | ① | 회사는 제 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. | | 1. | 구매신청내용, 회원조회(회원에 한함)에 허위, 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 | | 2. | 제7조에 따라 회원의 자격이 정지된 자가 신청하는 경우 | | 3. |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는 경우 | | 4. | 고객이 회사의 물품주문과 주문취소 및 반품을 중차대하게 반복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상당하게 방해하는 하는 경우 | | 5. | 회사에서 착오로 상품을 올렸다는 것이 명확한 경우 | |
| ② | 고객이 제 8조에 따라 구매신청을 완료한 후 당해 계약금 또는 구매대금결제를 완료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. |
| | 제 10조 (대금지급방법) |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. 단, 지급방법의 구체적 운영방식은 회사가 정한 바에 의합니다. | | 1. | 계좌이체 | | 2. | 신용카드결제 | | 3. | 온라인 무통장 입금 | | 4. | 예치금 또는 적립금 | | 5. | 기타 회사가 정하는 대금지급방법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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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| 제 11조 (배송 및 설치) | ① | 회사는 고객이 상품이나 용역을 주문한 후 대금결제가 완료된 때로부터 각 상품이 나 용역에 따라 사전에 협의된 영업일 내에 상품의 인도 또는 설치 용역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| ② | 배송 또는 설치 수단,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, 배송일정 등이 제1항의 일반원칙과 상이한 경우에는 회사매체 또는 기타의 방법(전화, 전자우편 등)을 통해 안내 및 게재합니다. | ③ | 고객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 제1항 단서상의 계약내용을 담은 서면을 전자문서, 공급서로 갈음함과, 동법 제16조의 공급서의 내용 중 제품의 가격을 표시하지 않음에 있어 명시적인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 |
| | 제 12조 (배송준비, 교환, 청약철회 및 환불) | ① | 회사는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또는 기타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, 사전에 그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을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그 대금의 환불절차를 취합니다. | ② | 회사와 상품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주문상품을 배달받은 후 30일(보석은 15일, 의류는 7일)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제외합니다. | | 1. |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,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. | | 2. |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, 홈페이지 소스 또는 솔루션의 경우가 해당됩니다. 이는 설치 시점부터 적용됩니다. | | 3. |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| | 4. |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또는 서버 등에 설치가 된 경우 | |
| ③ | 회사가 전항의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회사매체를 통하여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단 그 기간은 7일 이상입니다. | ④ | 제공된 재화, 용역 등의 내용이 표시·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받은 날로부터 4주 이내,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 | ⑤ |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제2항 내지 제4항의 청약철회가 있은 후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,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. 회사가 그 대금지급을 지연한 때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. | ⑥ | 제2항 내지 제4항의 청약철회의 경우 회사는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을 고객에게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. 단 제4항의 경우에는 반환비용을 회사가 부담합니다. |
| | 제 13조 (적립금제도 운영) | ① | 회사는 특정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,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. | | 1. |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의 판매가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 | | 2. | 회사는 제1호와는 달리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 | |
| ② |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상품 구매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(단, 상품권 등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),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. 또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. | ③ | 적립금의 사용기한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1년이며, 동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소멸됩니다. 단일상품의 구매로 인하여 일시에 부여된 적립금에 대해서 그 중 일부 적립금 만을 사용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. | ④ | 제2항의 적립금의 사용은 고객의 의사와 관계없이 먼저 부여된 적립금이 먼저 소멸됩니다. |
| | 제 14조 (경품지급) | 회사는 추첨 등을 통해서 고객에게 경품을 지급할 경우 고객은 경품의 추첨일(별도 통지 또는 공지를 요하는 경우에는 그 일자)로부터 3월내 청구할 수 있습니다. | | 제 15조 (개인정보보호) | ① | 회사는 고객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및 배송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,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,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 | | 1. | 성명 | | 2. | 주민등록번호 (회원에 한함) | | 3. | 주소, 전자우편 주소 | | 4. | 전화번호 | | 5. | 대금결제에 필요한 관련정보(신용카드 번호 등) | |
| ② | 회사는 제1항의 정보를 포함하여 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. | ③ |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고객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. 다만,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 | | 1. | 배송업무, 설치 업무 상 배송업체 또는 설치업체에게 배송 및 설치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의 정보(성명, 주소, 전화번호)를 알려주는 경우 | | 2. | 고객이 구매하는 재화나 용역의 AS, 소모품교환 등 제품자체의 성질에 의해 필요한 고객의 정보를 당해 배송업체내지 설치업체에게 알려주는 경우 | | 3. |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| |
| ④ |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(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),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,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.관련사항(제공받는 자,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)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고지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 | ⑤ |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. 고객이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 | ⑥ |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,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등으로 인한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. | ⑦ |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| ⑧ | 회사는 회원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한해 제1항 제1호 내지 제4호의 정보를 회사가 시행하는 다음 각호의 사업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 | | 1. | 카탈로그 배송 등 회사가 판매하는 각종 상품 및 용역의 권유 | | 2. | 각종 서비스 제휴 관련 상품의 가입권유 | | 3. |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업체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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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| 제 16조 (회사의 의무) | ① |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재화,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. | ② |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회사의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 및 관리시스템을 갖춥니다. | ③ |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·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·광고행위를 함으로써 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. | ④ | 회사는 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 | ⑤ |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설명서 또는 고유 목적과 다르게 사용하여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고객 또는 제 3자의 신체 또는 재산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|
| | 제 17조 (고객의 의무) |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 | | | | | | 1. |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| | | 2. | 회사 또는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| | | 3. |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습득한 정보의 부정한 이용을 하는 행위 | |
| | 제 18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 | ① |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 | ② | 고객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 |
| | 제 19조 (분쟁해결) | ① |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. | ② |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. |
| | 제 20조 (재판권 및 준거법) | ① |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. | ② | 회사와 고객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. |
| | 제 21조 (약관의 저촉) | 본 약관의 규정과 성남사랑 홈케어 이용표준약관의 규정이 저촉되는 경우 성남사랑 홈케어 이용표준약관이 우선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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